Windows에서 batch 파일 만드는 방법

Windows는 풍부한 기능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운영 체제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컴퓨터 작업에 있어서 어떤 작업들은 반복적이고 일관된 행동을 필요로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Windows의 강력한 도구 중 하나인 Batch 파일이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Batch 파일은 일련의 명령어를 포함하는 텍스트 파일로, .bat 확장자를 가집니다. 이 파일을 실행하면 명령 프롬프트에서 순차적으로 명령어가 실행되어 일련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스템 관리, 파일 관리, 프로그램 실행 등 다양한 상황에서 활용될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Windows에서 Batch 파일을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1 Pro (빌드: 22631.3007)

Batch 파일 만드는 방법

메모장과 같은 에디터를 통해 Batch 명령을 작성 후 저장한 뒤 실행하면 입력한 명령어들이 순차적으로 실행됩니다. 이를 통해 일련의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를-열고-배치-명령-작성
에디터를 열고 배치 명령 작성

메모장 또는 유사한 텍스트 에디터를 열고 준비된 Batch 명령을 작성 합니다. 또는 다음 명령어를 통해 간단한 스크립트 파일을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echo Hello, World!
pause
bat-확장으로-저장
bat 확장으로 저장

명령어들을 작성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 파일의 이름을 파일 이름.bat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Batch-파일-생성-완료
Batch 파일 생성 완료

bat 파일을 저장하면 위와 같은 형태의 아이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실행-결과
실행 결과

앞서 만든 bat 파일을 더블 클릭하면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고 작성한 명령어들이 순서대로 실행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에서 한글 자음 모음 분리 증상 해결하기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