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하는 방법

작업표시줄에_등록_된_앱을_우클릭하면_최근_항목_리스트가_보인다
작업표시줄에 등록 된 앱을 우클릭하면 최근 항목 리스트가 보인다

윈도우 10 에서 작업표시줄에 등록 된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시 최근에 사용한 기록 또는 자주 방문한 사이트 등이 노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동영상 플레이어 이미지 뷰어 워드 프로세서와 같은 앱은 전체적인 파일 이름이 모두 노출됩니다.

이런 최근 사용 이력은 사용자가 직전에 사용한 항목을 빠르게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지만 때로는 이런 부분들이 프라이버시 및 보안의 취약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 10 에서 작업 표시줄에 노출되는 최근 항목을 보이지 않도록 삭제해두고 싶을 수 있는데 자체 설정 앱을 통해 아주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으며 설정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0 pro (빌드: 19044.2006)

작업 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

윈도우 자체 설정에서 작업 표시줄의 최근 항목을 간단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개인_설정_이동
개인 설정 이동
  1. Windows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설정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최근에_연_항목_표시_옵션_해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옵션 해제
  1. 개인 설정 진입 후 왼쪽 사이드 바에서 시작 탭을 클릭합니다.
  2. 전환 후 오른쪽 허브 메뉴에서 시작 메뉴의 점프 목록, 작업 표시줄 또는 파일 탐색기 즐겨찾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옵션의 스위치를 상태로 전환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삭제 결과

위 과정으로 최근 항목을 삭제 후 적용 결과를 비교합니다.

최근항목이_제거되어_더이상_보이지_않는다
최근항목이 제거되어 더이상 보이지 않는다

해당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도 최근 항목이라는 리스트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 10 에서 작업 표시줄에 노출되는 최근 항목을 보이지 않도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혼자서 사용하는 PC 라면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테지만 가족 또는 동료와 공유해서 사용 중이라면 서로 불편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경우 권장하는 방식은 각자의 계정을 서로 분리해서 따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계정을 분리해서 사용할 수 없다면 위 과정을 통해 설정을 통해서 최근 항목 만이라도 보이지 않도록 해두고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본 글의 저작권은 ezis.org에 있습니다. ezis.org의 사전 서면 동의 없이 본 글의 전부 또는 일부를 무단으로 전재, 게시, 배포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링크를 이용해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트와 연관 된 문의 시 Copy를 눌러  URL 을 복사 후 등록 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