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

윈도우 사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설정은 모두 Windows 설정을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 중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 되는 방법은 세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참고 용도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675)

단축키로 설정 앱 실행

윈도우 10 에서는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하며, 설정 앱 또한 바로가기 단축키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Windows_설정_앱
Windows 설정 앱

윈도우 10 이 실행 중인 어떤 상황에서도  Win +  i 키를 이용하면 바로 설정 앱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숨겨진 파일 및 폴더 보기

퀵 링크 메뉴에서 설정 앱 실행

퀵링크_메뉴의_설정_메뉴로_설정_App_실행_가능
퀵링크 메뉴의 설정 메뉴로 설정 App 실행 가능
  1. 윈도우 로고

시작 메뉴에서 설정 앱 실행

시작_메뉴의_설정_버튼으로_설정_App_실행_가능
시작 메뉴의 설정 버튼으로 설정 App 실행 가능
  1. 윈도우 로고
윈도우 10 에서 파워쉘 실행하는 방법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0 에서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단축키를 활용한 첫 번째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각자 선호하는 방식으로 설정 앱을 찾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의 가장 기본적인 도구가 이 설정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윈도우 10 에서 Windows 설정 위치를 알고 싶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면 간단하게 찾고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