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맥북에서 마우스가 연결 시 트랙패드 비활성화하는 방법

Apple의 운영 체제인 macOS는 뛰어난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유명합니다. 그 중에서도, MacBook 또는 iMac과 같은 제품군에서 사용되는 트랙패드는 그 편리성과 다양한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일반적으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컴퓨터에 내장된 포인팅 장치를 가리키는 용어로, 사용자가 손가락을 장치 위에 놓고 움직임으로써 커서를 제어할 수 있는데요.

macOS의 트랙패드는 다른 운영체제의 그것보다 손가락의 움직임을 더 정확하게 감지하여 다양한 제스처 인식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간편하게 창을 전환하거나, 확대 축소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트랙패드를 선호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일부 사용자들은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를 연결하여 사용할 때, 트랙패드가 동시에 동작하는 것을 방해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마우스로 정확한 위치를 지정하려 할 때, 실수로 트랙패드에 손이 닿아 원하지 않는 동작이 발생하는 것은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macOS에서는 마우스가 연결된 상태에서 트랙패드를 비활성화하는 설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필요에 따라 트랙패드의 동작을 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수정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macOS Sonoma 14.1.2 (M1)

마우스 연결 시 내장 트랙패드 비활성화하기

외부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가 연결된 경우 내장 트랙패드의 동작을 무시하고 싶은 경우 macOS의 시스템 설정을 수정해야 합니다.

포인터-제어기-설정-이동
포인터 제어기 설정 이동

시스템 설정을 열고 좌측 탭을 손쉬운 사용 으로 전환합니다. 이어지는 우측 항목들에서 동작 지원포인터 제어기 탭을 클릭합니다.

마우스-또는-무선-트랙패드가-있으면-내장-트랙패드-무시하기-옵션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가 있으면 내장 트랙패드 무시하기 옵션

마우스 또는 무선 트랙패드가 있으면 내장 트랙패드 무시하기 옵션의 스위치를 켜면 외부 마우스 또는 트랙패드가 연결 된 경우 내장 트랙패드가 동작하지 않게 됩니다.

macOS 맥에서 시스템 환경 설정을 여는 방법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