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 프로그램 제거하는 방법

컴퓨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일상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삭제하는 과정을 반복합니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컴퓨터에는 수많은 프로그램이 설치되기 마련인데, 이런 상황에서 적절하지 않게 관리되는 프로그램들은 컴퓨터 성능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프로그램을 삭제함으로써 컴퓨터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보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는 하드 드라이브의 공간이 부족한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공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여 설정을 초기화하고 싶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프로그램이 원래 상태로 돌아갈 수 있으며 기본적인 제거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0 pro (빌드: 19045.2965)

시작 메뉴에서 제거하기

Windows 10에서는 시작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원하지 않는 앱이나 프로그램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시작-메뉴에서-제거-메뉴로-삭제가능
시작 메뉴에서 제거 메뉴로 삭제가능
  1. Windows 작업 표시줄에서 Windows 로고 버튼 을 눌러 시작 메뉴를 확장한 뒤 삭제하고자 하는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컨텍스트 메뉴에서 제거 를 선택합니다.
제거-완료
제거 완료
  1. 제거 과정이 진행전 동의가 필요한 경우 위와 같이 제거 여부를 묻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 창 예 버튼 안보임 해결하기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으로 제거하기

제어판 내 프로그램 추가/제거 기능은 많은 사용자들에게 친숙할 것입니다. Windows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할때는 이 제어판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일반적인 방식입니다.

제어판-실행
제어판 실행
  1. 작업 표시줄 검색 필드에 제어판 이라고 입력하면 검색 결과의 가장 정확 항목에 제어판이 검색 되는데, 해당 항목을 클릭하거나 오른쪽 하위 실행 옵션에서 열기 를 선택 합니다.
프로그램-제거-클릭
프로그램 제거 클릭
  1. 프로그램카테고리아래 프로그램 제거링크로 이동합니다. 메뉴 구성이 위와 다르다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보기 기준:범주로 수정합니다.
대상-프로그램-우클릭-후-제거-가능
대상 프로그램 우클릭 후 제거 가능
  1.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진입한 뒤 여기서 원치 않는 소프트웨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선택 후 제거를 클릭하면 됩니다.
제거-진행-가능
제거 진행 가능

프로그램 별 삭제 과정에 따라 삭제를 진행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Windows 10을 기준으로 Windows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기초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을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지만, 추가적인 하드디스크 관리와 정리 작업을 통해 더욱 깔끔하고 체계적인 컴퓨터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그램 삭제 후에는 조각 모음을 실행하여 하드디스크의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로 인한 컴퓨터 속도 저하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문제가되는 프로그램들은 위 과정으로 삭제해 보시길 바랍니두

윈도우 11 파일 탐색기에서 휴지통 추가하기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