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하는 다양한 방법

고급_시작_옵션_메뉴
고급 시작 옵션 메뉴

고급 시작 옵션 메뉴는 시작 설정, 안전 모드 및 기타 다양한 시작 방법에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부팅 메뉴입니다. 그리고 운영 체제 시작 또는 실행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를 사용하여 윈도우 11에 액세스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하는 방식은 다양하게 존재하며 진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1 Pro (빌드: 22000.795)

시작 메뉴 전원 옵션에서 진입

시작 메뉴의 전원 옵션에서 다시 시작 메뉴를 이용하면 빠르게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시_시작_버튼
다시 시작 버튼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원 아이콘을 클릭한 뒤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Chocolatey 설치하는 방법

설정으로 진입

윈도우설정 앱을 이용해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_App_Windows_업데이트_의_고급_옵션_이동
설정 App Windows 업데이트 의 고급 옵션 이동
  1. Windows 키 와 i 키를 같이 눌러 설정을 열고 좌측 탭을 Windows 업데이트 1 로 전환 합니다.
  2. 전환 후 고급 옵션 2 을 선택합니다.
추가_옵션_의_복구_메뉴
추가 옵션 의 복구 메뉴
  1. 추가 옵션에서 복구 탭을 클릭합니다.
복구_옵션의_이_PC_초기화_버튼
복구 옵션의 이 PC 초기화 버튼
  1. 복구 옵션고급 시작 옵션에서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진입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다면 위 두 가지 방법으로 진입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로그인 화면 의 전원 옵션을 통해서도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_화면_다시_시작_버튼
로그인 화면 다시 시작 버튼

로그인 화면 오른쪽 아래 위치한 전원 버튼을 클릭하면 옵션 선택이 가능한데 여기서 다시 시작을 선합니다.

Windows 설정 실행하는 방법

강제로 진입

정상적으로 윈도우가 실행 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위 안내한 방법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아래 절차를 통해 강제 종료 시 고급 시작 옵션 메뉴로 강제 진입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2. 컴퓨터가 켜지면 다시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10 초 정도 눌러 다시 강제로 종료합니다.
  3. 위 과정을 3 회 반복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고급 시작 옵션 메뉴로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시작 옵션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안전 모드 부팅 과 같이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할 때 필요한 메뉴입니다.

다양한 루트로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 가능한 진입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11 아이콘 캐시 늘리는 방법 아이콘 지연로드 개선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