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검색창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_검색창으로_검색_패널을_열고_검색_결과를_바로_확인할_수_있다
윈도우 검색창으로 검색 패널을 열고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Windows 10을 최초 설치 후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작업 표시줄 좌측에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세요.'라고 표기 된 검색창이 자리잡고 이를 통해 설정이나 파일을 검색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사용이 익숙하다면 검색하는 빈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처럼 검색을 자주하지 않거나1 작업 표시줄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검색창의 사이즈를 줄이거나 완전하게 제거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검색창을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0 pro (빌드: 19044.2130)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제거

윈도우 10 에서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이 불필요하다면 자체 작업 표시줄 자체 옵션을 통해 검색창을 완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업_표시줄_컨텍스트_메뉴에서_검색을_클릭해_표시_옵션_변경_가능
작업 표시줄 컨텍스트 메뉴에서 검색을 클릭해 표시 옵션 변경 가능
  1. 작업 표시줄에서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옵션 패널을 확장 합니다.
  2. 패널에서 검색(H) 메뉴를 클릭하면 추가 선택 메뉴가 확장되는데 기본적으로 검색 상자 표시(B)에 체크되어 있는데 숨김(N) 으로 변경합니다.
작업_표시줄에서_검색창_제거_완료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창 제거 완료
  1. 옵션 변경 후 별도 추가 과정 없이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창이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드는 방법 전체 제작 과정 정리

검색 아이콘으로만 표시하기

공간 확보를 위해 검색창은 제거하지만 검색을 자주 사용한다면 검색창을 검색 아이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검색_아이콘_표시에_체크
검색 아이콘 표시에 체크
  1. 작업 표시줄에서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옵션 패널을 확장 후 검색(H) 옵션을 검색 아이콘 표시(W)로 변경합니다.
검색_아이콘만_표시_완료
검색 아이콘만 표시 완료
  1. 검색 옵션 변경 후 별도 추가 과정 없이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창 대신 검색 아이콘 검색 이 표시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검색창을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의 검색창은 웹 페이지, 문서, 영상 그리고 프로그램을 직접 검색하여 빠르게 확인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 도구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사용 패턴과 PC 환경에 따라 불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검색창을 잘 사용하지 않거나 작업 표시줄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위 과정을 통해 검색창을 완전하게 제거하거나 작게 아이콘으로 변경해두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CMD 일반 또는 관리자 권한 실행하는 방법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