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이 windows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해결 방법

이-windowsdefender-링크를-열려면-새-앱이-필요합니다-경고-창
이 windows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경고 창

윈도우 11Windows 11이 설치 된 컴퓨터를 사용 시 윈도우 디펜더Windows Defender를 실행하면 간헐적으로 "이 Windows 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라는 경고가 팝업되면서 디펜더가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현상은 자주는 아니지만 Windows 보안이 사라지는 증상과 함께 예전부터 지속적으로 발생한 문제인데요. 특히 윈도우를 업데이트하고 나면 발생 빈도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경우 추가로 설치한 프로그램과의 충돌이 아닌 경우 일반적으로 SecHealthUI 패키지를 초기화하면 "이 Windows 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확인되면 가장 우선적으로 이 부분을 체크해야 합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1 Pro (빌드: 22621.819)

파워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SecHealthUI 패키지를 초기화하기 위해 파워쉘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야 합니다. 파워쉘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식은 다양하지만 윈도우 11에서는 기본 터미널이 파워쉘로 지정되어 있어 퀵 링크 메뉴의 터미널을 실행하면 파워쉘이 실행됩니다. 윈도우 11에서 파워쉘 실행하는 방법 알아보기

터미널-관리자로-파워쉘-관리자-권한-실행-가능
터미널 관리자로 파워쉘 관리자 권한 실행 가능
  1. 작업 표시줄에서 윈도우 로고 시작 버튼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퀵 링크 메뉴라고 하는 메뉴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명령어인 Win + X 를 사용 해도 퀵링크 메뉴를 동일하게 실행 할 수 있습니다.
  2. 메뉴에서 Windows 터미널(관리자) 를 선택하면 파워쉘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터미널-사용자-계정-컨트롤
터미널 사용자 계정 컨트롤
  1. 사용중인 현재 윈도우의 보안 설정으로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어요?' 라는 창이 팝업될 수 있습니다. 안내하는 내용을 확인 후 계속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싶다면 버튼을 클릭해야 합니다.
파워쉘-관리자-권한으로-실행-완료
파워쉘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완료
  1. 관리자 권한으로 파워쉘 실행을 완료했습니다.
Windows에서 심볼릭 링크 심링크 사용하는 방법

SecHealthUI 패키지 초기화

파워쉘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후 SecHealthUI 패키지를 초기화하는 명령을 실행해 재설치합니다.

SecHealthUI-패키지-초기화-명령-실행
SecHealthUI 패키지 초기화 명령 실행
  1. 아래 올려둔 명령어를 직접 입력 후 Enter키로 명령을 실행합니다. 명령어를 붙여넣기 하고 싶은 경우 명령어를 복사 ( Ctrl + C )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입력 줄을 클릭합니다.
Get-AppxPackage Microsoft.SecHealthUI -AllUsers | Reset-AppxPackage
배포-작업-진행-상태
배포 작업 진행 상태
  1. 명령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배포 작업 진행 상태라고 시작되는 메시지가 잠시 출력되고 사라지게 되는데 이 과정이 완료되면 초기화가 완료된 것입니다.

초기화 완료 확인

위 과정으로 SecHealthUI 패키지를 초기화 후 Windows 보안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지까지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Windows-보안-실행
Windows 보안 실행

위와 같이 Windows 보안으로 이동 후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이 되면 정상적으로 초기화작업이 완료된 것입니다.

윈도우 컴퓨터에서 실행한 모든 기록 확인하기 - LastActivityView

마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 11에서 이 Windows 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오류로 디펜더를 실행할 수 없는 경우 기본적인 조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오류외에도 디펜더와 관련 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대부분 초기화를 통해 문제가 개선될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초기화 방식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윈도우 11에서 윈도우 디펜더를 실행할 수 없다면 위 과정으로 SecHealthUI 패키지를 초기화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