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에서 파워쉘 PowerShell 을 실행하는 방법

Windows 에는 명령줄 셸, 스크립팅 언어 및 구성 관리 프레임 워크로 구성된 플랫폼 간 작업 자동화 솔루션인 PowerShell 이 기본적으로 설치 되어 있습니다.

PowerShell은 시스템 관리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 할 수 있으며, CI/CD 환경에서 빌드, 테스트 및 솔루션 배포를 위해서 사용됩니다.

PowerShellLinuxmacOS 등 다양한 OS 에서 실행 해 서 사용 할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Windows 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1 에서 파워쉘 PowerShell을 실행하는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참고 용도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675)

검색으로 실행하기

Windows 의 기본 검색 도구를 이용해 PowerShell을 일반 권한 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Windows_검색으로_PowerShell_실행
Windows 검색으로 PowerShell 실행
  1.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아이콘 검색 1 을 클릭 해 검색 패널을 확장합니다. 키보드 명령어인 Win + S 또는 Win + Q 를 사용 해도 동일 하게 확장됩니다.
  2. 상단 검색 필드에 파워쉘 또는 PowerShell 2 이라고 작성 후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3. 검색 결과 가장 정확Windows PowerShell 앱을 직접 실행 하거나, 앱 옵션에서 열기 3 를 클릭 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을 클릭하면 PowerShell 이 관리자 권으로 실행 됩니다.
Windows_PowerShell_실행_완료
Windows PowerShell 실행 완료
  1. Windows PowerShell 이 실행 됩니다.
윈도우 11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체크 활성화

퀵 링크메뉴에서 실행하기

Windows 의 퀵 링크 메뉴를 이용해 PowerShell을 일반 권한 또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퀵_링크_메뉴에서_Windows_터미널을_이용해_실행
퀵 링크 메뉴에서 Windows 터미널을 이용해 실행
  1.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Windows 로고 모양의 시작 버튼 시작 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거나 바로가기 키인 Win + X 를 입력해 퀵링크 메뉴를 확장합니다.
  2. 메뉴에서 Windows 터미널 을 클릭합니다. Windows 터미널(관리자) 를 클릭하면 PowerShell 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됩니다.
Windows_PowerShell_실행_완료
Windows PowerShell 실행 완료
  1. Windows PowerShell 이 실행 됩니다.
참고: Windows 11 의 퀵 링크 메뉴에 표시 된 Windows 터미널 은 기본적으로 PowerShell 로 지정되어 있지만, 이를 Windows 터미널 또는 명령 프롬프트로 언제든지 수정 할 수 있습니다.

실행 도구로 실행하기

Windows 의 실행 창을 이용해 PowerShell 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실행_창에서_PowerShell_실행_가능
실행 창에서 PowerShell 실행 가능
  1. 실행 창 ( 단축키 : Win + R ) 을 활성화 합니다. '실행' 도구 사용이 처음이라면 실행 창 사용 방법을 확인 하세요.
  2. 열기(O): 옆 텍스트 필드에 PowerShell 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 하거나 Enter 키를 눌러 줍니다.
Windows_PowerShell_실행_완료
Windows PowerShell 실행 완료
  1. Windows PowerShell 이 실행 됩니다.
ExplorerPatcher 다운로드 설치 및 기본적인 사용 방법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파워쉘 PowerShell을 실행하는 기본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실행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 되는 방식 몇 가지만 정리해 보았습니다.

Windows 11 에서 PowerShell 을 사용 하고 싶다면 위 안내한 절차를 통해 간단하게 실행 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