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마켓 앱 방해 금지 설정하는 방법

얼마 전 까지만 하더라도 중고 거래는 '중고나라'를 통해서 진행 했지만, 현재는 다양한 중고거래 플랫폼들이 생겼습니다.

그 중에서 개인적으로 종종 이용하는 서비스는 '당근 마켓' 입니다.

다른 중고앱을 사용할 때에도 정말 매물이 없는 물품이 아니라면 가까운 곳을 찾아서 검색하게 되는데요.

거리를 기준(동네) 으로 추천해주기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당근 마켓의 경우 자체 앱을 통해 서비스 하고 있기 때문에 개인 연락처를 공유하지 않더라도 자체 채팅 기능인 '당근 채팅'으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시간에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어 일부 사용자들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근 마켓 방해 금지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참고 용도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iOS 15.5v

당근 마켓 앱 설정 이동

'당근 마켓' 앱에서 방해 금지 시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당근 마켓' 자체 앱의 설정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당근_마켓_App_설정_이동
당근 마켓 App 설정 이동
  1. 당근 마켓 앱
SSH 공개키 개인키

방해 금지 시간 설정 변경하기

앱 알림 설정메뉴 이동 후 방해 금지 옵션을 활성화 후 적용 시간대를 지정합니다.

방해_금지_시간_설정_활성화
방해 금지 시간 설정 활성화
  1. 설정 페이지 이동 후 방해금지 시간 설정 항목의 토글 스위치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해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2. 방해금지 시간 설정 기능이 활성화 되면 방해 금지가 적용 될 시작 시간종료 시간 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방해_금지_설정_시간대_지정
방해 금지 설정 시간대 지정
  1. 시작 시간 또는 종료 시간을 탭하면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당근_마켓_App_자체_알림_및_소리_설정
당근 마켓 App 자체 알림 및 소리 설정
  1. 바로 하단 알림 및 소리 탭에서는 채팅 알림, 키워드 알림, 서비스 알림 그리고 마케팅 알림 등과 같이 항목 별로 알림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알림 및 소리 끄기(선택)

만약 '당근 마켓' 의 알림을 모두 끄고 싶은 경우 아이폰의 자체 알림 설정을 통해 알림을 모두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iPhone_자체_알림_설정
iPhone 자체 알림 설정

iPhone 설정 앱 > 알림 > 알림 스타일 섹션 >당근 마켓 이동 후 앱 전체 알림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Google Apps Script 앱스 스크립트

마무리

이렇게, 당근 마켓에서 방해 금지 설정 과 기본적인 알림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당근 마켓에서 키워드 알림을 설정 해 두면 원하는 상품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어 편하게 사용할 할 수 있는데요. 다른 한편으로 알림이 너무 시도 때도 울리게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위 내용을 참고해 당근 마켓에서 방해 금지 시간을 설정 해두면 원하는 시간에만 알림을 받을 수 있으니 설정 후 사용 해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