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

윈도우 사용과 관련된 기본적인 설정은 모두 Windows 설정을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그 중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 되는 방법은 세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 10 에서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하게 참고 용도로 활용 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윈도우 11 (빌드: 22000.675)

단축키로 설정 앱 실행

윈도우 10 에서는 다양한 단축키를 지원하며, 설정 앱 또한 바로가기 단축키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Windows_설정_앱
Windows 설정 앱

윈도우 10 이 실행 중인 어떤 상황에서도  Win +  i 키를 이용하면 바로 설정 앱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작업표시줄 최근 항목 삭제하는 방법

퀵 링크 메뉴에서 설정 앱 실행

퀵링크_메뉴의_설정_메뉴로_설정_App_실행_가능
퀵링크 메뉴의 설정 메뉴로 설정 App 실행 가능
  1. 윈도우 로고

시작 메뉴에서 설정 앱 실행

시작_메뉴의_설정_버튼으로_설정_App_실행_가능
시작 메뉴의 설정 버튼으로 설정 App 실행 가능
  1. 윈도우 로고
사용자 계정 컨트롤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 창 예 버튼 안보임 해결하기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0 에서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단축키를 활용한 첫 번째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지만 각자 선호하는 방식으로 설정 앱을 찾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의 가장 기본적인 도구가 이 설정 앱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윈도우 10 에서 Windows 설정 위치를 알고 싶다면, 위 내용을 참고하면 간단하게 찾고 실행 할 수 있습니다.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