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시스템 설정

Apple의 M1 칩이 탑재된 Mac, MacBook, 그리고 iMac의 출시로 인해, macOS를 처음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신규 사용자들, 그리고 기존의 사용자들 역시 macOS의 핵심적인 기능 중 하나인 시스템 설정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입니다.

시스템 설정은 macOS의 중추적인 조절 패널로, 사용자의 활용 목적과 환경에 맞게 운영 체제를 개인화하고 최적화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macOS의 작동 방식을 자신의 사용 패턴과 환경에 맞게 조정하고, 따라서 사용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macOS에서 시스템 설정이란?

시스템 설정은 macOS에서 컴퓨터의 기본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시스템 설정을 통해 사용자는 macOS의 다양한 측면을 사용자화하고, 시스템의 성능과 보안을 최적화하고, 앱 및 서비스의 작동 방식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Mac 사용자들은 시스템 설정을 통해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맥 컴퓨터를 최적화하고 개인적인 환경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적인 관리 도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macOS 맥북에서 마우스가 연결 시 트랙패드 비활성화하는 방법

시스템 설정 구성

macOS-시스템-설정
macOS 시스템 설정

시스템 설정은 별도의 창에서 실행되며 기본적으로 다음과 같은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스템 설정은 버전에 따라 형태가 변화되어 왔지만 Ventura 이후 위와 같은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프로필: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사용자의 이름, Apple ID, iCloud, App Store, 가족 공유(Family Sharing) 등의 정보와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검색창: 설정 항목을 빠르게 찾기 위한 검색창입니다. 원하는 설정을 입력하면 관련된 설정 항목들이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 사이드바: 주요 설정 카테고리를 나열한 사이드바입니다. 일반, 데스크탑 및 화면 보호기, Dock(링크 업데이트 예정), Mission Control 등 다양한 시스템 설정 카테고리를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 설정 항목: 선택한 카테고리에 따른 세부 설정 항목을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사용자는 이 곳에서 시스템 설정을 상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