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작업 표시줄 검색창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_검색창으로_검색_패널을_열고_검색_결과를_바로_확인할_수_있다
윈도우 검색창으로 검색 패널을 열고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Windows 10을 최초 설치 후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고 있다면 작업 표시줄 좌측에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세요.'라고 표기 된 검색창이 자리잡고 이를 통해 설정이나 파일을 검색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사용이 익숙하다면 검색하는 빈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이처럼 검색을 자주하지 않거나1 작업 표시줄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검색창의 사이즈를 줄이거나 완전하게 제거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검색창을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 봅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0 pro (빌드: 19044.2130)

작업 표시줄 검색창에서 제거

윈도우 10 에서 작업 표시줄의 검색창이 불필요하다면 자체 작업 표시줄 자체 옵션을 통해 검색창을 완전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작업_표시줄_컨텍스트_메뉴에서_검색을_클릭해_표시_옵션_변경_가능
작업 표시줄 컨텍스트 메뉴에서 검색을 클릭해 표시 옵션 변경 가능
  1. 작업 표시줄에서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옵션 패널을 확장 합니다.
  2. 패널에서 검색(H) 메뉴를 클릭하면 추가 선택 메뉴가 확장되는데 기본적으로 검색 상자 표시(B)에 체크되어 있는데 숨김(N) 으로 변경합니다.
작업_표시줄에서_검색창_제거_완료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창 제거 완료
  1. 옵션 변경 후 별도 추가 과정 없이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 창이 바로 사라지게 됩니다.
윈도우 10 Windows 설정 앱을 여는 세가지 방법

검색 아이콘으로만 표시하기

공간 확보를 위해 검색창은 제거하지만 검색을 자주 사용한다면 검색창을 검색 아이콘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검색_아이콘_표시에_체크
검색 아이콘 표시에 체크
  1. 작업 표시줄에서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 해 옵션 패널을 확장 후 검색(H) 옵션을 검색 아이콘 표시(W)로 변경합니다.
검색_아이콘만_표시_완료
검색 아이콘만 표시 완료
  1. 검색 옵션 변경 후 별도 추가 과정 없이 작업 표시줄에서 검색창 대신 검색 아이콘 검색 이 표시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트에서는 윈도우10의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검색창을 없애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윈도우의 검색창은 웹 페이지, 문서, 영상 그리고 프로그램을 직접 검색하여 빠르게 확인하거나 실행할 수 있는 도구로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사용 패턴과 PC 환경에 따라 불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검색창을 잘 사용하지 않거나 작업 표시줄의 공간이 부족하다면 위 과정을 통해 검색창을 완전하게 제거하거나 작게 아이콘으로 변경해두고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윈도우 10 빠른 시작 켜기 없을 때 복구하는 방법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