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시작 메뉴에서 최근 파일과 폴더를 숨기는 방법

오늘은 윈도우 11 에서 시작 메뉴에 노출되는 최근 사용한 파일과 폴더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합니다.

시작_메뉴_맞춤_섹션에서는_최근_사용한_항목들이_노출_된다
시작 메뉴 맞춤 섹션에서는 최근 사용한 항목들이 노출 된다

윈도우 로고 버튼으로 된 시작 버튼을 열면 시작 메뉴가 열리게 되는데 이곳에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과 폴더가 추가 되어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현재 사용 중인 PC 를 누군가의 손이 닿지 않는 상황이라면 상관없겠지만 가족 또는 다른 사람과 공유해야 하는 환경이라면 사적인 정보들이 노출되어 난감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설정 앱을 통해 시작 메뉴에서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최근 파일과 폴더를 숨길 수 있으며 적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1 Pro (빌드: 22000.795)

시작 메뉴 최근 항목 숨기기

Windows 설정 앱의 시작 카테고리를 통해 시작 메뉴에서 최근 항목을 숨기거나 다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시작_설정_이동
시작 설정 이동
  1. Wini 키를 같이 눌러 설정을 열고 좌측 탭을 개인 설정 으로 전환 합니다.
  2. 전환 후 시작 을 선택합니다.
시작_메뉴_점프_목록_및_파일_탐색기에서_최근에_연_항목_표시_토글_끔
시작 메뉴 점프 목록 및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 토글 끔
  1. 시작 카테고리 이동 후 시작 메뉴, 점프 목록 및 파일 탐색기에서 최근에 연 항목 표시의 토글 스위치를 좌측 방향으로 이동해 상태로 전환 합니다.
윈도우 11 시작 및 작업 표시줄 색 변경 스위치 활성화하기

적용 결과

시작_메뉴_맞춤_섹션에_최근_사용한_항목_제거_완료
시작 메뉴 맞춤 섹션에 최근 사용한 항목 제거 완료

설정을 변경 후 시작 메뉴를 다시 열어보면 맞춤에 노출 되던 사용 했던 최근 항목들이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시작 메뉴에 노출되는 최근 사용한 파일과 폴더를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 방식은 동일 과정으로 다시 기능을 활성화하면 무력화 되기 때문에 PC를 공유해서 사용하는 사용자가 PC 활용이 서툰 경우에 적절한 방법일 것입니다.

완벽하게 사용을 분리하고 싶다면 계정을 추가 후 각자의 계정에서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계정을 추가하는 기본적인 내용은 윈도우 11 에서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윈도우 11 이 windows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해결 방법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