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하는 다양한 방법

고급_시작_옵션_메뉴
고급 시작 옵션 메뉴

고급 시작 옵션 메뉴는 시작 설정, 안전 모드 및 기타 다양한 시작 방법에 액세스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부팅 메뉴입니다. 그리고 운영 체제 시작 또는 실행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를 사용하여 윈도우 11에 액세스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에서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하는 방식은 다양하게 존재하며 진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윈도우 11 Pro (빌드: 22000.795)

시작 메뉴 전원 옵션에서 진입

시작 메뉴의 전원 옵션에서 다시 시작 메뉴를 이용하면 빠르게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시_시작_버튼
다시 시작 버튼

작업 표시줄에 위치한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시작 메뉴를 열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원 아이콘을 클릭한 뒤 다시 시작을 선택합니다.

Windows 아이콘 캐시 삭제하는 방법

설정으로 진입

윈도우설정 앱을 이용해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설정_App_Windows_업데이트_의_고급_옵션_이동
설정 App Windows 업데이트 의 고급 옵션 이동
  1. Windows 키 와 i 키를 같이 눌러 설정을 열고 좌측 탭을 Windows 업데이트 1 로 전환 합니다.
  2. 전환 후 고급 옵션 2 을 선택합니다.
추가_옵션_의_복구_메뉴
추가 옵션 의 복구 메뉴
  1. 추가 옵션에서 복구 탭을 클릭합니다.
복구_옵션의_이_PC_초기화_버튼
복구 옵션의 이 PC 초기화 버튼
  1. 복구 옵션고급 시작 옵션에서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진입

로그인 화면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다면 위 두 가지 방법으로 진입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로그인 화면 의 전원 옵션을 통해서도 고급 시작 옵션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_화면_다시_시작_버튼
로그인 화면 다시 시작 버튼

로그인 화면 오른쪽 아래 위치한 전원 버튼을 클릭하면 옵션 선택이 가능한데 여기서 다시 시작을 선합니다.

윈도우 11 이 windowsdefender 링크를 열려면 새 앱이 필요합니다 해결 방법

강제로 진입

정상적으로 윈도우가 실행 되지 않는 상황에서는 위 안내한 방법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아래 절차를 통해 강제 종료 시 고급 시작 옵션 메뉴로 강제 진입할 수 있습니다.

  1.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눌러 전원을 켭니다.
  2. 컴퓨터가 켜지면 다시 컴퓨터의 전원 버튼을 10 초 정도 눌러 다시 강제로 종료합니다.
  3. 위 과정을 3 회 반복합니다.

마무리

이렇게, 윈도우 11 에서 고급 시작 옵션 메뉴로 진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고급 시작 옵션은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안전 모드 부팅 과 같이 윈도우에 문제가 발생할 때 필요한 메뉴입니다.

다양한 루트로 접근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서 가능한 진입 방법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윈도우 컴퓨터에서 실행한 모든 기록 확인하기 - LastActivityView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