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메일의 아카이브를 삭제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

iPhone 에서 기본 이메일 클라이언트인 Mail 앱을 이용해 삭제를 하려고 스와이프 하면 삭제가 되지 않고 아카이브 라는 메뉴가 보여지게 됩니다.

아카이브를 하면 보관 또는 이동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어딘가에 메일이 쌓이게 됩니다.

경험 상 국내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아카이브가 익숙하지 않아 잘 이용하지 않는 편으로 이 부분을 삭제로 변경해 바로바로 제거할 수 있도록 해두면 좀 더 편리 하며 적용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본문은 아래 튜토리얼 환경에서 ezis.org가 직접 검증 된 내용으로 작성 한 것 이지만, 각자 사용 환경이 다르기에 일부 사용자는 내용과 다른 결과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단순 하게 참고용으로 활용바랍니다.

튜토리얼 환경 : 아이폰 iOS 15.5v

Mail 설정 이동

Mail 설정 이동 후 iCloud 계정 또는 기타 추가 메일의 스와이프 옵션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계정_메뉴_이동
계정 메뉴 이동
  1. iPhone 에서 설정
등록_된_메일_계정
등록 된 메일 계정
  1. 계정 페이지에서 현재 사용 중인 메일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앱 설치 없이 사진 용량 줄이기

iCloud Mail 계정

우선 Apple 의 기본 메일 계정인 iCloud Mail 의 스와이프 동작을 아카이브에서 휴지통으로 변경합니다.

iCloud 이동
iCloud 이동
  1. iCloud 1 를 선택 후 Apple ID 정보 화면으로 이동 되면 iCloud 2 로 진입합니다.
iCloud_Mail_고급_메뉴_이동
iCloud Mail 고급 메뉴 이동
  1. iCloud 기능 화면에서 iCloud Mail 1 을 선택 해 자체 설정화면으로 이동 후 페이지 하단 고급 2 탭을 터치합니다.
삭제된_메시지함_선택_후_완료
삭제된 메시지함 선택 후 완료
  1. 고급 페이지에서 폐기한 메시지를 다음으로 이동: 카테고리의 아카이브 메일상자에 체크 되어있는데 삭제된 메시지함 항목을 한번 탭해 체크합니다.
  2. 체크 후 iCloud Mail로 뒤로 가기 한 뒤 오른쪽 상단 완료를 터치하면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기타 메일 계정

구글의 GMail 과 같이 추가해서 사용하는 메일 계정이 있다면 이 부분도 같이 변경해야 합니다.

계정_고급_메뉴_이동
계정 고급 메뉴 이동
  1. 추가 된 메일 계정 화면으로 이동 후 상단 계정 1 을 터치해 상세 페이지로 이동 후 화면 하단 고급 2 탭을 터치합니다.
삭제된_메시지함_체크_후_완료
삭제된 메시지함 체크 후 완료
  1. 고급 페이지에서 폐기한 메시지를 다음으로 이동: 카테고리의 아카이브 메일상자에 체크 되어있는데 삭제된 메시지함 항목을 한번 탭해 체크합니다.
  2. 체크 후 계정으로 뒤로 가기 한 뒤 오른쪽 상단 완료를 터치하면 변경 내용이 적용됩니다.
아이폰 사파리 캐시 삭제하는 방법

변경 후 결과

위 과정으로 스와이프 모드를 아카이브에서 휴지통으로 변경 후 적용 된 결과를 확인합니다.

휴지통_활성화
휴지통 활성화

이제 Mail 앱을 열고 삭제하고자 하는 메일을 왼쪽 방향으로 스와이프 하면 아카이브가 사라지고 휴지통이 추가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메일을 빠르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렇게, 아이폰에서 메일의 아카이브를 삭제 모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메일을 바로 지우고 싶은 경우 위 과정으로 아카이브가 아닌 삭제 방식으로 변경 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문자 메시지 내용 부분적으로 복사하는 방법

관련 글

댓글로 남기기 어려운 내용은 Contact Form 에서 개별적으로 문의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과 연관 된 내용은 Copy를 이용해 현재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 후 문의 폼에 입력시 보다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